본문바로가기
회원공간
대한심장호흡물리치료학회와 안산대 물리치료학과 협약 체결
관리자 2022-08-12 16:30:10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32356

[한국대학신문 우지수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물리치료학과는 대한심장호흡물리치료학회(학회장 김기송 )와 11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 창립한 대한심장호흡물리치료학회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종별학회 중 심장호흡물리치료 분야의 유일한 학회다. 심장과 호흡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들을 치료하고 빠르게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물리치료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술단체다.

대한심장호흡물리치료학회는 ‘고령사회 속 건강 빈곤층의 활동성 저하가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지지 않도록 심장 호흡 건강과 신체기능 향상을 통한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한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심장호흡전문물리치료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기송 대한심장호흡물리치료학회장은 “이번 협약이 우수한 물리치료사 교육과 배출에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신영 물리치료학과 학과장은 “현재 물리치료학과는 심장호흡전문물리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전공심화과정에 심장호흡물리치료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심장물리치료학회와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장호흡물리치료 전문가 양성을 위한 초급 연수 과정을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심장호흡전문물리치료사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전공 직무능력 향상, 취업 기회의 확대가 이뤄질 수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